안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힘드신 분들이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어요.
다들 힘내자는 말부터 하고 싶어요.
저도 코로나때문에 많은 계획들이 변경이 되고 먼 미래보다 가까운 미래를 생각하면서 살아가고 있어요.
올해 벌써 6월이내요.
뭐한 게 있다고 벌써 6월인 건지...
우선, 저에 대한 소개부터 하고 싶어요.
저는 IT에 대해서 사실 많이 알지 못합니다.
제 전공의 기계 관련 분야이고 하던 일도 IT와는 관련이 사실상 없던 사람입니다.
작년에 일을 그만두고 4분기부터 IT에 뛰어들었습니다.
더 늦기 전에 하고 싶은 일을 해보고자 했기 때문이었어요.
늦은 만큼 더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정말 정말 초급 자라고도할 수 있겠죠?
근데 왜 이런 것을 작성하고 있냐고 생각하실 수 있을 텐데요.
저와 같이 전공이 다른 분들이 IT 관련 일을 배우고자 하는 경우 국가지원 학원을 많이 다니실 텐데요.
그런 경우 JAVA를 주로 배우실 거예요.
물론, 파이썬도 많이 배우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저도 그랬고요.
근데 저는 현재 다른 것을 따로 공부하고 있었는데 일을 하는 경우 spring, java 이쪽을 우선 먼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공부할 겸, 그리고 혹시나 저 같은 초보지만 다른 어떤 분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진행은 우선 기본적인 방식으로 하면서 추후에 다른 방식이나 다른 운영체제, 실제 서버 구현 등도 해볼 생각인데... 생각입니다. ㅎㅎ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고민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실제 일을 하시게 되면 공통 코드라는 것이 있을 수 있는데 학원에서는 처음부터 하나하나 직접 구현하지만 이것을 이용하면 많은 코드를 줄이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능력이 된다면 추후에 공통 코드를 한번 작성해보고 싶은데 해본 적도 없고 검증되지도 않았기 때문에 이게 보시는 분들께 해가 될까 우려되는 점입니다.
그리고 다른 고민으로는 단순 css를 구현하는 방식으로 할지, framework를 이용해서 작성을 할지도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또, 데이터 처리 방식이나 처음 세팅 부분에 대해서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너무 다양한 방식이 있어서 어떤 방식을 이용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 3가지가 가장 큰 고민입니다.
우선은 제가 완성을 할 수 있을지도 고민이지만요.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제가 작성하는 글이 재미도 없고 이해가 안 가실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궁금하신 거는 언제든지 물어봐 주세요.
아는 한 같이 고민도하고 답변드릴게요.